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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원카드 설계도 v2
- v1 : hardCoding을 통해 원카드를 작성했기 때문에 설계도 조차 없다.
- v2 : v1에서 수정할 부분과 전반적인 상황이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작을 클래스로부터 TDD를 수행하면서 키워나갔다.
- v2 자가피드백
- 재료에 속하는 class는 금방 만들어 냈지만 이 class들을 조합하는 과정인 Dealer, CardGame class는 아직 미숙하다.
oneCard라는 게임이 복잡해서 더욱더 분리해서 메서드를 작성하기가 힘들었다. - 그리고 CardGame에서보면 code가 메서드 명만 봤을때는 몇개 없지만 method 구현부자체가 너무 복잡하고 중복되는 부분들이 보였다.
- 그리고 class를 상속하는 class가 어떤식으로 연결될지 생각하면서 code를 짰지만 뭔가 찝찝한 부분들이 존재한다.
- 재료에 속하는 class는 금방 만들어 냈지만 이 class들을 조합하는 과정인 Dealer, CardGame class는 아직 미숙하다.
- v2 설계도 - 알아낸 점
- params가 너무 많고 이를 줄일 방법을 생각해야된다. - params를 줄이자니 상속받는 classe들이 너무 많아져서 뭔가 좋지 않은거 같다.
- 서로 연결된 class들 중 다른 곳에 있으면 더 좋을 것 같은 부분들이 발견 되었다. -Player, MylinkedList
- 메서드의 params는 동일하고 구현부만 다른 method 존재 -> code로 봤을 때는 답도 없었는데 설계도로 보니깐 추상 클래스를 만들어서 작성하는 것도 방법일 거 같다.
-> method가 하나 뿐인데 추상 클래스를 받는 것이 맞을까? 인터페이스로 만들어야하나...
- oneCard source code
- https://github.com/taewan625/java/tree/main/src/onecard